본문 바로가기

HTML5_JS_CSS

jQuery 1.4.4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jQuery 1.4.3이 정식 릴리즈 된 것이 10월 16일이었는데 보름 정도 지난 11월 3일 jQuery 1.4.4 RC2 가 나오더니 11일 정식 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http://blog.jquery.com/2010/11/11/jquery-1-4-4-release-notes/) 버그가 많이 수정 되었고 새로운 기능(.fadeToggle: 투명도를 변화시키면서 대상 엘리먼트를 보여주거나 숨김)도 추가되었습니다. 

변경 내용을 보면 버그 수정이 상당히 많습니다. 기존에 이상하게 동작한 내용이 있다면 업데이트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위 호환성에서 변경된 내용이 있는데요 display:none으로 감추어진 엘리먼트를 검사할 때 .width() 나 .height() 메소드에서 0을 반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숨겨졌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is(':hidden') 으로 검사를 해야 한다고 하니 숨겨진 엘리먼트를 조사할 때 .width()나 .height()를 사용한 경우에는 반드시 소스코드를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외에는 하위 호환성에서 변경된 내용이 없다고 하니 가벼운 마음으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jQuery 1.5에 대한 안내가 같이 올라왔습니다. 이제 다음 메이저 버전에 대한 준비를 시작하려나 봅니다. 사용자들이 의견을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 버전은 내년 초 (early next year)가 목표라고 하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