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HTML5 Canvas

2012. 5. 3. 09:32



HTML5 Canvas

저자
스티브 펄튼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12-01-20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플래시 개발자, 웹 개발자, 입문자도 쉽게 익히는『HTML5 C...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얼마전에 몇 몇 동료분들과 Canvas 스터디를 시작했었다.

Canvas는 HTML5 스펙 중 가장 현실세계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뭔가 그럴싸해 보이는 UI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이처럼 html5 기술 중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사례가 있나 싶다..아무튼 알아두면 써먹을 곳이 많은 기술이다.


다시 스터디 이야기로 돌아가서,,

예상대로(?) 난 많은 분들께 구박을 받으며 숙제를 잘 안하는 등 어렵게 따라가고 있다. 

사실 책을 잘 읽지도 많은 부분을 공부하지 못하고 있지만, 일단 책을 사고 뒤적거리고는 있긴하다.

그래서 간단한 리뷰를 작성해볼까 한다.

Canvas를 공부하고 싶으면 그냥 이 책이 제일 좋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다른 책은 잘 모르겠지만 여튼 난 눈에 띄는 책은 못봤다.

이책은 Canvas에 대한 기본적인 API를 설명하고, 중간부터 바로 응용편이다.

응용편이라고 보이는 챕터에서는, 간단한 물리학을 이용한 애니메이션/Audio/Video/PhoneGap연동 등을 다룬다.  말하자면 Canvas를 활용해서 다른 HTML5기술이나 최신 기술로 할 수 있는게 뭘까? 실제 어떻게 하지? 에대한 실제 사례를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다.


간단하게 Chart와 같은 것을 그리고,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하는 기능을 만들고 싶다면 앞부분에 설명되는 Canvas API만으로도 충분하다.

이런 부분은 W3C홈페이지를 참고해도 좋다. 

http://dev.w3.org/html5/2dcontext/

Canvas 를 가지고 가볍게 공부하고 싶은 분들, 자바스크립트로 신기한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던 분들에게는 교과서와 같은 느낌으로 접근할 수 있다. 

이책은 좀 두껍다.(691페이지) 1~4챕터까지 보고 뒤에는 연관성이 없어보이니 원하는 응용편을 살펴보면 될 것 같다.


자 Canvas를 활용한 HTML5기술을 한 번 익혀보시길~!



비회원 HTML5_JS_CS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