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간 모은 링크 #4

2011. 1. 2. 23:00
UX MYTHS
사용자 경험에 대한 오해를 수집하고 틀린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이런 글은 대체로 영어로만 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나 이 페이지의 경우 한글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이제까지 알고 있는 정보들이 정말 올바른 정보인지 이 페이지를 보면서 한 번 검토해보면 어떨까요?

제목 그대로 JavaScript에서 메모리 정보를 얻는 방법입니다. 일본어 페이지이지만 구글에서 제공하는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이해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저는 구글 크롬의 번역 기능을 사용)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Webkit 계열의 브라우저와 Firefox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IE의 비율이 높은데 이에 대한 방법이 없는 것은 아쉽다고만 표현하기에는 좀 부족한 것 같네요.

일본어로 된 페이지입니다. 일본의 JavaScript개발자들이 봤을 때 의미 있는 책을 정리해 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JavaScript책에 대해 쓴 글이 있는데요 이 글보다는 좀 더 넓은 범위에 대한 책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어떤 책을 봐야할지 고민하고 있는 경우라면 옆나라의 사람들은 어떤 책을 보고 있는지 참고해도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봤을 때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그런 책들을 모아놨습니다. 

JavaScript로 개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도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는 발표 자료입니다. 텍스트 에디터부터 통합 개발 환경, 디버그 도구 및 배포시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개발부터 배포까지의 모든 단계에서 필요한 도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도구를 사용해야 할지 고민했던 분이라면 이 자료 하나만으로도 기본적인 도구를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Nicolas C. Zakas가 YUIConf에서 발표한 JavaScript의 성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앞의 내용 중 일부는 이전에도 어디선가 얼핏 본듯한 내용입니다. 아마 이전의 발표에서 사용했던 자료를 다시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뒷편에는 Web Workers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만큼 꼭 살펴봐야 할 내용이라고 봅니다. JavaScript의 실행 속도가 문제가 된 적이 있다면 이 발표 자료를 보면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지 꼭 찾아보기 바랍니다.

nundefined HTML5_JS_CS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