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TML5_JS_CSS

일주일간 모은 링크 #1


자바스크립트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10가지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로컬 변수를 활용하라, with()구문을 사용하지 말라 등 속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설명해두었습니다. 최근 자바스크립트 엔진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코드가 느리게 짜여진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하는 일은 많지 않지만 어딘가에 있을 자바스크립트의 실행 속도가 느려 고민하는 분들은 이 글을 읽고 한 번쯤 코드를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iOS, android, nokia & symbian, blackBerry 등 다양한 기기에서 모바일 웹 개발을 할 때 살펴봐야 할 공식 가이드를 한 곳에 모아둔 곳입니다. 글에서 모아둔 가이드가 완전하지 않고 때로는 틀리는 경우도 있다고 경고하고는 있지만 모바일 웹을 만들 때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자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HTML의 Canvas와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누드 사진을 판독하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입니다. 서버에서 누드 사진을 판독하는 기술은 이미 오래 전에 도입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제 HTML을 이용한 이미지에 대한 처리가 가능해지면서 이런 재미있는(?) 코드도 나오는 듯 합니다. 현재 이 코드는 IE9, FF3.6 이상, 크롬, 사파리 (아이폰/아이패드 포함),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deo>를 사용한 동영상에서 누드 사진(동영상이라고 해야할까요?)을 판독하는 데모도 있습니다만 제 네트워크 속도가 문제인지 정상적으로 데모를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가 오픈하면서 크롬 브라우저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킬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기에 발표된 여러 앱들이 iPad의 디자인에서 얼마나 많은 영향을 받았는지에 대한 기사입니다. 저는 아직 설치를 해보지 않았는데 기사에 있는 이미지들을 보면 iPad앱과 거의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사 내에서 iPadification of the web (웹의 아이패드화)이라는 표현을 썼는데요 이런 방향이라면 내년 상반기에는 국내에서도 iPad 앱과 유사한 웹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 된다면 HTML5와 자바스크립트의 활용도가 더 커지겠지요.



반응형